본문 바로가기

블로그 팁

구글 애드센스 계정 신청 및 실패!

구글 애드센스 계정 신청실패 ...



블로그를 시작한후 블로그 관련 글들을 많이 리서치 하게 되면서

접하게 된 구글애드센스.


사실 하루에 1개의 글은 아니더라도 하루걸러 글을 열심히 올리는 재미로

블로그 시작 하였는데.. 신청하였던 티스토리 블로그의 실패 이메일을 받고나서

너무 패닉이 되었는지 벌써 블로그를 안열어본지 2주째가 되어가네요....


구글 시작 2주, 글 18개로 신청한 것은 너무 큰 욕심이었나 봅니다.


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 절차는 어렵지 않았습니다.


1. 구글 검색창에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검색한 후.

2. 구글계정 선택 :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그리고,

3. 그 후에 블로그 정보 및 개인정보 입력 

(- 주소는 영어로 가입하라는 조언이 있었는데,, 한글로 써서 그럴까요?...)


신청하고 나서 하루도 지나지 않아 바로 답변 이메일이 오네요.

애드센스 가입의 실패 사유가 장문으로 날라오네요.







주 이유는 콘텐츠의 불충분이였습니다. 


위의 이메일을 토대로 다른 블로그들을 참조하니 일단 대응 방안을 나열해 볼 수 있었습니다.


1. 구글을 글을 좋아한다. - 저는 사진을 좋아하는데 구글을 글을 좋아하네요.. 사진을 몇장 넣을 계획이라면 그 사진에 비례하는 글자 수를 맞추어 적어넣어야 할 것 같습니다. 여러 블로그의 글을 보자면 적어도 1000자 이상의 장문의 글이 한두어개가 있어야 한다더군요.


2. 구글은 꾀를 싫어한다. - 요즘 블로그들을 보면 단어를 연달아 계속 올리어 검색 유입을 늘리는 방식을 사용하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. 이걸 피해야 겠네요.


3. 구글은 완성도를 본다. - 웹싸이트가 제작이 완료되어 게시된 상태라고 표현되어 있는데, 이 문구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팁은 모든 카테고리에 글이 달려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.


4. 구글은 나를 싫어한다..?! - 그 기준은 명확하지 않지만, 최소 방문자 수, 포스트 수도 보지 않을 까 예상합니다. 그리고 주소도 수정해 봐야 겠어요... 모든 해봐야지요.. 이왕 시작한거 재도전을 해보겠습니다... 다 ㅠㅠ흙흙흙...


사실 여러번 재신청하여 가입 한 블로거들도 있고, 한 번에 착 붙은 블로거들도 있더랬죠..


애드센스 가입 무작정 따라하기 같은 글을 읽고 재미로 정말 따라해 보았지만

실패 이메일을 받고 좌절..ㅠㅠ 


구글 애드센스 계정 신청 재도전!